티스토리 뷰

집에서 맨몸운동 하는 방법!!운동의 종류는 엄청나게 많다.

푸쉬업, 풀업, 딥스, 윗몸일으키기 아령 덤벨로 하는 운동, 기구를 사용하는 운동등 그중에 제가 중점적으로 할 것은 집에서 하기좋은 홈트레이닝 맨몸운동!

 

그중에 푸쉬업과 풀업이다.

 

 

풀업 0개 탈출기

 

현재 턱걸이가 1개도 안되시는 분이라면 부단한 노력을 해야 1개를 할수 있다.

빠르면 1달, 늦으면 수개월이 걸리는 부분으로 매일매일 꾸준하게 노력을 해야 한다.

특히, 빠르게 풀업을 1개를 하고 싶다고 다른 부위의 근육을 키우지마라.

풀업 1개를 가장 빠르게 하는 법은 1개도 안되더라도 풀업을 하는 것처럼 계속 꾸준히 반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풀업이 안되니까 다른 방법으로 등근육 키워야지 하는데 풀업을 하는때 도움을 줄순 빠르게 할수 있게 만들어 주지는 않는다.

 

풀업을 하고 싶다면 점프해서 버텨보자!

다들 풀업 탈출하려면 맨 처음 매달리기, 턱걸이 한상태로 버티기라고 말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리고 풀업 밴드를 이용한 풀업과 점프해서 버티면서 내려오기등 다 좋은것 같다.

 

나도 풀업 0개였는데 딱 1달 반만에 풀업 0개를 탈출하고 2~3개를 하게 되었다.

그방법은 꾸준하게 밴드풀업과 점프풀업을 했고, 매달리기는 많이 하지는 않았다.

 

꾸준한 방법을 통해서 결국 1개를 하게 되었는데 온전히 등근육을 쓰는것이 아닌 이두 어깨 승모근등 여러근육을 합쳐서 풀업 0개를 탈출했다.

 

0개 탈출한 이후

 

0개를 탈출한 이후에 약 2달도 안되서 한번에 할수 있는 풀업은 점차 늘어가서 11개를 돌파할 시점에 내자세에 문제점을 파악하게 되었다. 나는 오로지 등근육이 아닌 앞으로 말린 자세로 풀업을 하여 등근육보다는 다른 근육에 개입이 많다는것을 알았고, 치닝디핑을 구매해서 와이드 그랩으로 풀업을 해보았더니 결국 또 0개였다는것...

아무리 와이드 그랩이랑 좁게 잡는 것이랑 다르다고 하지만 이렇게 차이가 나는 것을 보고 충격.............

또다시 와이드 그랩에서 오로지 등근육만을 쓰는 풀업을 도전해보았다.

와이드 풀업 0개 탈출하기 까지도 꽤 오랜기간이 걸렸다. 2~3달정도 걸린것 같다.

오로지 등근육에 집중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했으나, 8개월 정도가 지나도 정석 자세로 단 3개밖에 못했다.

직장인이라서 조금 힘든감도 있었지만...

주 4~5회는 꾸준히 운동함.

 

 

 

푸쉬업 변화

 

푸쉬업 매일 100개씩 꾸준히 했을때 몸변화가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순 없다.

유투브에서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수 있는 것처럼 나오는데, 그런거 없었다.

아마 그건 이전에 운동했던 사람이었고, 식단 관리 다른 운동 병행하면서 만든것 일듯...

 

막상 꾸준히 푸쉬업 100개 풀업 30개 윗몸일으키기 300개씩 꾸준히 해보았는데,

변화는 거의 미비하다. 그냥 똑같은 몸에 조금 생기가 돋는 정도였다.

30일 만에 푸쉬업 100개로 드라마틱하게 몸이 변화한다? -> 거의 개소리라고 보면된다. 그냥 변화 없고 몸이 생기 있어보이는게 끝!

 

푸쉬업도 매일 100개씩 하면 몸이 더 좋아질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다.

근육이라는 것은 단순하게 내 한계를 돌파할때 근육이 이전보다 더 강한 근육을 생성하는 것인데,

처음에는 100개가 힘들었지만 계속하다보면 100개는 쉬워진다. 운동이 쉬워지면 더 강한 근육이 생성될까??

 

처음에 100개가 힘들었으면 어느정도 편안해질때 갯수를 늘려야 한다.

갯수를 늘린다고 근육이 커질까?? 근육을 크게 하려면 중량을 늘려야한다. 결국에는 더 강도높은 푸쉬업을 해야 한다.

100일간에 100개씩 푸쉬업을 한다고해서 변화진 않고 좀더 강도높게 해야한다.

 

처음에는 푸쉬업을 대충 횟수만 채우려고 했다가 정자세로 100개를 하려고하면 못한다.

정자세를 배워야한다. 그후 정자세로 100개가 된다면 중량 푸쉬업을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