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무원 하면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안정적인 직업이라고 불리우며 철밥통이라고도 불리운다.

그만큼 공무원 시험에 붙어서 공무원이 된다면, 정년까지 보장되는 직업이다.

 

예전에는 누가 공무원 하냐에서 - > 현재는 갓무원이라고 불리며 경쟁율 또한 어마무시하게 높다.

공무원이 되려면 공부도 열심히 해야 될뿐만 아니라.. 성적이 좋아야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 그나마 가깝게 갈수 있다.

 

그럼 철밥통이라고 불리우는 공무원 월급은 얼마나 될까??

 

 

공무원 월급표!

9급 공무원의 월급은 굉장히 낮다..

특히, 1호봉은 170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중소기업에 인턴으로 취직한것과 같은 금액이다.

호봉이 낮을수록 실제로 받는 월급은 적지만 호봉이 쌓일수록 점차 증가하는 금액과 각종수당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숨쉴틈이 있다.

 

기존 기업에서도 능력이 있고 회사가 잘돌아간다면 연봉은 년마다 많이 오르지만 실적이 없고, 회사가 어렵다면..

연봉 동결이 될수도 있어서 안정적으로 오르는게 좋을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1년에 2번 받는 정근수당과, 성과급, 명절수당 등등 각종 수당을 받는다면 꽤나 많은 돈을 받을수 있다.

각종 수당에는 식비와 야근 특근 수당이 있지만, 수당은 무조건 챙겨주기 때문에! 일반 기업에서는 야근을 해도 안주는 곳도 허다하다.. 야근만 시키고 야근비를 월급에 포함시켜 나오게 한다는둥으로 야근비목적이 없다.......

 

 

공무원의 가장 좋은점은 노후에 연금제도가 가장 좋다.

현재 받는 월급은 적더라도 후반으로 갈수록 좋아지기 때문에 노후에는 더욱더 안정적으로 살수 있으니 꼭 해보는것은 어떨까??!!

 

정근수당은 10년이 초과되야 50%까지 받으며, 1년에 2번 받으니

1년 동안 1달월급의 돈을 받는다.

명절수당도 설날과 추석에 받고 월급과 비슷한 돈을 받는다.

하지만 월급보다는 조금더 받게 되어 2달치 월급과 성과급은 평가에 의해서 받기도 하지만

성과급은 월급의 2배까지도 받을수 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정근수당, 명절, 성과급으로만 벌써 4달 이상치의 봉급을 받게되며,

각종 수당을 최대로 받는다고 가정하에는 연봉의 최대 반까지도 받을수 있게 된다.

 

야근 특근을 많이 한다면 더 받을수 있지만 일한 만큼 받는거니....

 

공무원 월급이 적다고 하지만 공무원이 된다면 각종 혜택도 받을수 있고

노후에 안정적으로 지낼수 있으니 좋다!!

댓글